책장과 글

뇌, 욕망의 비밀을 풀다.

btf 2020. 5. 30. 19:05

뇌, 욕망의 비밀을 풀다.

무의식을 건드려 물건을 사게한다.
이책을 한 마디로 요약하자면 이렇게 표현할 수 있겠다.
연령, 성별, 성격으로 타겟을 나누고
공략을 한다.

타겟 고객에게는
점원의 접객, 광고이미지
조명, 음악, 향, 동선에 이르기까지
온갖 방법이 동원된다.

중요한것은 고객이 이것을 눈치채지 못할정도로 해야
효과가 있다는 점이다.
일례로 과도한 향기는 오히려 불쾌감이나 거부감을 주어
스트레스 호르몬을 분비시킨다. 결국 제품 호감도를 떨어뜨린다.
따라서 너무 은은해서 알아채지 못할 정도의 좋은향을 사용해야만
무의식을 자극해 긍정적 호르몬을 자극하고 제품에 호감을 가지게 된다.

심지어 설명서에 있어서도 남성적어투, 여성적어투와 같은
심리기술이 들어간다.
책은 많은 정보를 담고 있다. 
사업이나 마케팅, 소비심리에 대해 공부하는 사람에게 
큰 도움이 될 책이다.